Digital Lives

FeedBurner

zzoos 2006. 8. 7. 15:14
728x90
반응형
피드버너(feedburner.com). 이 사이트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올해 초 이 글을 보고 나서다. 그래서 바로 가입하고 이것저것 살펴봤는데, 도대체 뭐하는 곳인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해하는 것을 포기하고, 접어두고 있다가 갑자기 오늘 생각이 나서 다시 살펴봤다. 흠... 조금. 아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새로 만든 나의 피드

아주 간단하게 내가 이해한 것을 얘기하자면, '내가 발행하는 여러가지의 피드를 통합한 피드를 만들어 준다'는 것. 물론 그 외에도 피드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조만간 이것들을 이용해 할 일이 생각났다. zzoos.net의 대문을 만드는 것!!

헌데 아직 내가 '피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별로 쓰지 않는다. 겨우 이 블로그와 del.icio.us 정도. 위에 링크를 걸어둔 피드에는 이글루스 피드와 델리셔스의 피드가 통합되어 있다. 아, 이 통합 피드의 장점은 RSS 리더가 아니라도, 그러니까 그냥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똑같은 주소를 RSS 리더로 볼 수도 있고, 웹브라우저로도 볼 수 있단 말씀.

어쨌거나, 만약 내가 예전의 zzoos.net 처럼 블로그 rss, 포토 rss, 일본어공부 rss, 델리셔스 rss 등 여러개의 rss를 뿌려야 한다고 했을 때, 그 rss들을 모두 한 곳에 묶는 '통합 rss'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바로 피드버너란 얘기.

뭐랄까... 새로운 것을 알았더니 손이 근질근질한 느낌. 바로 그런거 느껴진다. 빨리 호스팅 업체를 골라서 신청해야 겠는데 이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