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Lives

Open Your Book

zzoos 2007. 2. 24. 11:06
728x90
반응형
이글루스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면서 좋은 점이 많이 있었지만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다. 그 중에 하나가 '라이프 로그'라는 기능. 없으면 '대단히' 아쉬운 기능은 아니지만, 너무 오랫동안 한 권의 책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면 '아, 이거 빨리 읽어야 겠는데'라는 생각이 든다거나(--;;)하는 작은 재미가 있는 기능이었다. 예전에 MT를 쓸 때에는 수동으로 그 짓을 하기도 했었다. 그러고보면 지금도 와인 로그, 북 로그, 드라마 로그각종 로그는... 100% 수동으로 만들어 진다. -0- 뭔가 수동 뻘짓을 좋아하는 성향인 걸까?

라이프 로그를 만들어서 스크립트를 붙이기만하면 되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오늘 알았다. 한 번 만들어봤는데 CSS를 제대로 적용하는 게 잘 안된다. width가 180보다 작게는 설정이 안되는 듯하다. 지금 쓰고있는 이 애매모호한 스킨의 사이드바의 width는 175px. 5px 때문에 지저분해졌다. --;; 나중에 스킨 제대로 만들때 이런 것들도 고려해야겠다.

흠... 문제는 이 서비스가 단지 '읽고 있는 책'을 보여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서재' 같은 걸 만들어서 읽은 책들을 계속 저장하고, 리뷰 같은 것들을 쌓아둘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

후... 괜히 북로그에 있는 리뷰들을 다 옮기고 싶은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일종의 편집증 같은 걸까? 하지만! 절대로 하지 않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