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Places

하카다 분코(傳多文庫)

zzoos 2005. 7. 3. 16:07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동안 엔트리를 올릴려고 올릴려고 하다가 결국 못 올린 곳. 전화로 또 직접 만나서... 그렇게 광고를 하고 다닌 곳!! 바로 홍대 앞의 라멘집 '하카다 분코'다. 일단 그 뜻을 설명해야 겠다. '문고(文庫)'라는 독특한(처음 보면 서점인 줄 알지도) 이름이 붙어 있으니까. 일단 '하카다'는 일본의 지명이다. 일본에는 지방마다 라멘도 맛이 크게 달라진다고 하는데, 이 집에서는 '하카다' 지방의 라멘을 만들기 때문에 '하카다'라는 이름이 들어가고...
그럼 '문고'는 무슨 뜻이냐? 바로 '문화(文化)'가 그득한 '창고(倉庫)'라는 뜻이다. 그러니까 '하카다의 문화를 담아놓은 곳'이라는 정도로 풀이하면 되겠다.

여하간 메뉴는 3가지. 인-라멘, 청-라멘, 차슈 덮밥. 나는 갈 때마다 청-라멘을 먹고, 여자친구는 인-라멘을 먹는다. 국물의 진하기 차이라고 하는데, 나는 좀 덜 느끼한(?) 청-라멘이 좋다.

아, 그리고 사진 중에 혼자 방긋(?) 웃고 있는 그 녀석... 대학 동창이다. 학교 다닐 때 무쟈게 신나게(?), 앞뒤 안가리고(?) 같이 놀던 녀석이었는데... 소식이 끊겼다가 이 곳에서 다시 만났다. 참.. 세상은 좁다.

>> 사진보기(슬라이드쇼)
>> 사진보기(한 장씩)

덧말. 네이버에서 '하카다 분코'로 검색해보니.. 이게 웬걸!! 완전 인기 음식점이잖아!!! 심지어 지식in 에도 나오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