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nks, Wines, Foods

펜폴즈 로손 리트릿

zzoos 2006. 12. 18. 18:46
728x90
반응형
지난 주였나? 생각지도 않은 야근 덕분에 저녁을 못 먹었다. 집에 가서 통닭이나 시켜서 와인이랑 묵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회사 근처의 이마트에 들렀다. 아무래도 편의점에는 와인 종류가 별로 없는 데다가 비싸니까. 이것 저것 고르고 있는데, 맨 아래 칸에 펜폴즈 2 병이 묶여 있는 거다. 오호 얼만가? 하고 봤더니... 저런 2만원도 안되는 가격.

정확하게 그 와인이 어떤 랑인업이었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 한 병은 샤르도네, 한 병은 멜롯이었던 것만 기억난다. 헌데 아무리 펜폴즈의 라인업을 찾아봐도 로손 리트릿 말고는 닮은 와인이 없다.

어쨌거나! 병당 만원도 안되서 구입한 이 두 병의 와인은 대만족!

뭐 호주 와인 특유의 텁텁한 단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괜찮았다. 샤르도네는 더 차게 마셨어야 되는데, 급하게 따르느라 칠링을 못한게 아쉽.

마트에서 죠은 와인 찾아보는 것도 즐거울 듯하다. 굉장히 저렴한 와인들도 많더라.

덧말. 살짝 찾아보니 Penfolds Rawson's Retreat 2병에 6.5만원 선물세트를 발견. 절대 그것은 아닐 거라 생각된다. 그럼 뭘까? 우리나라에만 따로 만든 라인 업인가? 하지만 국내 수입사인 까브드뱅의 홈페이지에서 봐도 멜롯과 샤르도네가 있는 라인업은... 로손 리트릿밖에...

덧말2. 동호회에 문의해본 결과 로손 리트릿이 맞다는 결론. 그럼 인터넷에서 발견한 2병에 6.5만원은 완전 대박 바가지??? 로손 리트릿이 대략 1병에 1.7만 정도 한다고 한다. 이마트에서 1+1 행사를 했다는 결론!!
반응형